1. 영화소개
데이안 샤젤이 감독과 감독을 맡은 이 영화는 로스앤젤레스에서 꿈을 펼치며 사랑에 빠지는 두명에 관한 이야기이다. 미아와 세바스찬의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뮤지컬영화이다.
아름다운 안무와 춤, 그리고 화려한 의상에 재즈음악까지 할리우드 뮤지컬에 대한 영화이며 엠마 스톤과 고슬링이 주인공으로 캐릭터에 생기를 더해 준 영화이다.
음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한 사람이 꿈을 추구하는 내용과 사람의 삶에서 사랑과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영화이다. 이 영화는 여우주연상 감독상 등 6개 부분에서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다.
국내에서도 굉장한 흥행을 했고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아있는 영화이다.
2. 감독소개
데미안 샤젤은 미국 영화감독, 제작자이다. 85년생의 젊은 감독은 하버드대학에서 영화제작을 공부했으며 LA에서 단편 영화의 감독을 시작으로 경력을 쌓았다. 그는 2014년 '위플래쉬'를 직접 쓰고 감독하여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고 아카데미상 후보에 까지 올랐다. 그 후 '라라랜드'로 성공을 이어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감독이 되었다.
ㄱ'라라랜드'로 감독상을 포함하여 6개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으며 그 후 '퍼스트맨'과 '더 애디'라는 영화를 감독하며 유명세를 펼쳐갔다. 데미안 샤젤은 음악과 영화를 접목시켜 완벽한 작품성을 만들어 내는 감독으로 유명하다.
3. 등장인물
미아 돌란(엠마스톤) - 미아는 위너 브라더스 스튜디오에서 바리스타로 일하는 여배우이다. 그녀는 유명한 여배우가 되는것을 꿈꾸며 살아간다.
세바스찬 와일더(라이언 고슬링) - LA에서 자신만의 재즈 클럽을 여는 꿈을 꾸는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예술적으로 충실하지만 생계를 위해 고군분투한다.
키스(존 레전드) - 세바스찬을 그의 밴드에서 연주하도록 고용한 팝스타이다.
빌 - LA에서 재즈클럽을 소유하고 있는 단역배우이며 세바스찬에게 조언을 해주고 지도해 주는 친구이자 멘토이다.
데이비드 - 미아의 친구 사라의 남편이고 단역배우이다. 그는 미아를 자신의 식당에서 일하도록 고용했다.
4. OST
'라라랜드'는 영화도 유명하지만 뮤지컬 영화이기 때문에 사운드트랙 자체도 유명하다.
"Another Day of Sun" - 오프닝곡이며 고속도로에서 노래하고 춤추는 대규모 앙상블 캐스트를 특징을 관객들에게 라라랜드 세계를 소개한다. 또한 "Audition(The Fools Who Dream)" 이라는 곡은 미아가 오디션에서 부른 곡으로 열정을 추구하는 예술가들에게 강한 영감을 주는 노래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았다.
"City of Star" 영화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노래이고 많은 영화의 몰입을 가장 도와주는 음악이다.
"Start a Fire" 는 영화에 출연한 존 레전드의 곡이다.
5. 줄거리
미아는 배우지망생이며 유명한 배우가 되기 위해 오디션에 도전하지만 계속 낙방한다. 그는 생계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 또다른 주인공 세바스찬은 재즈피아니스트로 재즈만 고집하는 음악가이다. 음악성은 있지만 대중이 좋아하지 않는 곡이라 유명하지 않은 예술가이다. 오디션에서 떨어진 미아는 음악소리에 이끌려 들어간 레스토랑에서 식당 오너의 요구를 무시하고 자신이 연주하고 싶은 곡만 연주하고 있던 세바스찬을 보게되고 그후 서로를 우연히 만나게 된다.
다시 만난 둘은 첫인상이 별로 좋지 않아 티격태격하지만 LA의 석양아래 서로 춤을 추며 호감을 갖게된다. 다음날 세바스찬은 미아에게 데이트신청을 하지만 미아는 이미 남자친구가 있었다. 미아는 남자친구의 가족들을 만나러 가지만 세바스찬에게 마음이 가 있었고 세바스찬에게 가며 둘은 연인이 된다.서로의 꿈을 응원하며 지지해주는 그들은 한발짝씩 성장해 나가고 있었다. 세바스찬은 원하지 않았지만 생계를 위해 퓨전재즈팀에 들어가 전국투어를 하게 되며 서로 오해가 쌓인 미아는 어머니에게 돌아간다. 세바스찬은 자신이 원하지 않았던 퓨전재즈팀에 본인을 원망하게 되고, 미아의 1인극을 보고 마음에 들어 그녀를 캐스팅 하려는 연락을 받게 된 세바스찬은 미아를 찾아 고향으로 찾아간다. 그리고 설득하여 다시 오디션을 보게 되고 미아는 꿈을 이루게 되지만 프랑스로 가야 하는 상황이 오고 그렇게 세바스찬은 그녀를 보내준다. 몇년 후 크게 성공한 미아는 세바스찬을 찾아가는데 그 또한 자신만의 색깔의 재즈바를 열었다. 이미 다른사람의 부인이 된 미아를 위해 재즈연주를 들려준다. 그들은 서로를 응원한다.
6. 감상평
둘이 이루어지지않은 점에서는 슬픈 결말로 생각할 수 있지만 서로의 꿈을 이룬 부분에서는 해피엔딩일 수 있다. 영화내낸 몰입하게 만드는 뮤지컬영화이다. 배우들의 비주얼과 안무 그리고 음악의 하모니로 이루어진 영화이다. 사랑과 꿈 사이에서 연기를 하는 엠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의 연기 또한 관객들을 영화로 이끌어들인다.자신의 열정과 그에 따른 희생과 꿈에 대한 내용으로 감동을 더해주는 영화이다. 특히 춤과 음악으로 가슴깊은 곳에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열정을 끌어오르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