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밤으로 시원한 바람이 들며 9월의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 요즘, 태평양에 3개의 태풍이 발생 하였다. 가을 태풍이 무서운 이유는 과거 이시기에 많은 태풍이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해 알고 있을것이다. 그렇다고 3개의 태풍이 동시에 생기는 현상은 드문 현상인것 같다.
9호태풍 사올라
필리핀 북쪽 해안에서 느린 속도고 빙빙 멤돌던 9호태풍 사올라는 대만을 거쳐 중국 남부 도시와 홍콩, 마카오 방면으로 서쪽으로 이동 예정이다. 이 경로로 계속 소멸되지 않고 이동된다면 현재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해외여행을 떠나는 베트남 방향으로 이동한다.
이번주 일요일 9월3일쯤이면 중국 남부 하이난섬 쪽으로 이동 예정이고 베트남 동부 해안가로 다다를것으로 보이니 다음주에 베트남 여행 예정자와 이번주 홍콩,마카오 여행 예정자들은 필히 확인을 하기 바란다.
11호태풍 하이쿠이
11호태풍 하이쿠이는 점차 세력이 커지고 있으며, 점차 오키나와 방면 타이페이 시내를 직격할것으로 보인다. 이후 주말인 9월 3일 일요일쯤엔 중국 대륙 안으로 이동할것으로 보이며, 대륙에서 약화될지 한반도 방면으로 방향을 꺾을것인지는 조금더 지켜봐야 할것 같다.
중국내 출장이나 여행 예정인 분들은 날씨를 미리미리 확인하길 바란다.
12호태풍 기러기
현재 태평양 한복판에서 막 발생한 12호태풍 기러기의 이동방향이 걱정이다. 태풍의 이동경로는 어떤 변수가 작용될지 모르나 현재로선 일본 남부를 통해 한반도 방면으로 올라올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방향이 꺾이더라도 제주방면은 간접적으로라도 태풍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큰지역인 만큼 제주를 찾는 분들의 일기예보 관측을 미리 하시길 권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