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한강수영장 개장일과 아이들과 갈만한곳 추천

by 정보왕슈슈 2023. 6. 20.
반응형

한강공원수영장

 

 

 

 

 

장마가 올것 같은 예보를 넘어 갑작스레 떼 이른 폭염이 시작 된 날씨 이다.  푹푹 찌는 날씨에 자연스레 시원한 물속으로 빠져 들고 싶은 생각이 간절한 여름날씨의 시작이다.  특히나 이렇게 무더운 폭염이 시작 되면 어린 아이들은 바깥 활동을 하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할 것이다.  

 

어린 유아 부터 어린이들까지 함께 누구나 쉽게 갈수 있는 가까운 서울 한강 수영장의 개장일과 장소를 한번 알아보자.

 

서울한강 야외수영장

서울한강공원수영장
서울시한강사업본부 : 한강야외수영장 위치

서울 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처 한강시민공원.  이 많은 한강시민공원 안에 누구나 이용 가능한 야외 수영장이 있다.

매년 여름에 개장하는 야외 수영장으로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엔 최고의 장소임에 틀림없다.

야외수영장과 물놀이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 하길 바란다. 아무래도 물놀이장은 얕은 수심의 어린 영유아기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적당한 물놀이장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다.

▶야외수영장

광나루, 뚝섬, 여의도, 잠원 한강공원의 4군데의 야외수영장이 있다.

 

▶물놀이장

난지, 양화지구 2군데의 물놀이장이 있다.

▶개장일

올해 2023년 개장일은 6월 23일 (금) ~ 8월20일(일) 까지 운영한다.

▶이용시간

09:00~18:00  점심시간 1시간 동안은 입수불가하며 수영장 마다 점심시간이 다르다고 한다.

 

특이한 점은 매시 15분동안 휴식시간이 있다는 것이다.  휴식시간 안에도 입수는 불가 이다.  45분씩 물놀이하고 휴식이다.

아이들을 위한 룰인것 같다.

 

▶한강수영장 입장료 : (한강 야외 수여장 4곳 모두 동일)

-만5세까지 무료 / 어린이 (만6세~만12세) 3,000원 / 청소년 (만13세~만18세) 4,000원 / 성인 (만19세 이상) 5,000원

만5세미만은 무료입장시 증빙서류 지참 필수이니 참고 (사진은 불가)  ->미리미리 챙겨두자.

 

▶물놀이장 입장료: (난지,양화 2곳 동일)

-만 5세까지 무료 / 어린이 (만6세~만12세) 1,000원 / 청소년 (만13세~만18세) 2,000원 / 성인 (만19세 이상) 3,000원

만5세 미만 유아 무료입장시 증빙서류 지참 필수! (사진불가)

 

반응형

광나루 수영장

광나루수영장
광나루수영장

강동구에 위치한 광나루 한강시민공원 안에 위치해 있으며, 광나루한강공원 제2주차장에 주차 후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8호선 암사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20분정도 소요된다.   1,2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이용시간과 휴식시간, 입장료는 한강수영장 모두 동일하다.

 

뚝섬 수영장

뚝섬수영장
뚝섬한강수영장

수용인원이 3,500명까지 가능한 뚝섬 한강공원수영장은 여름이면 늘 북적이는 대표적인 인기 한강수영장이다.

7호선 뚝섬유원지역에서 5분거리로 가까워 대중교통 만으로도 유입이 많은 편이며, 뚝섬한강공원 제3주차장에 주차 후 도보로도 가까운 거리이다.

 

여의도 수영장

여의도수영장
여의도수영장

한강공원의 메카 여의도 한강공원 안에 위치한 수영장이다. 서강대교 바로 옆 국회쪽 방면에 위치해 있으며, 여의도한강공원 제3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도보로 7분정도 거리이며, 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출구에서 1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수용인원은 3,600명으로 한강수영장중 최대 인원을 자랑한다.

 

 잠원 수영장

잠원수영장
잠원수영장

강남에 위치한 한강수영장으로 반포대교와 한남대교 사이에 있으며, 잠원한강공원 제6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차장에서 가까우며, 지하철 3호선 잠원역 4번출구에서 도보로 20분정도 소요된다.

수용인원이 3,000명정도로 큰편이다.

이용시간과 휴식시간, 입장료는 동일하다.

 

 

 

 

 

난지 물놀이장

난지물놀이장
난지물놀이장

수영장이라기 보단 유아용, 5~8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물놀이장이다.  한강 수영장보다 저렴한 입장료인 이유이다. 

한강을 배경으로 음악분수가 가동된다고 하니 분위기가 좋을것 같다.

난지한강공원 제2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며 주차 후 도보로 10분 정도 걸린다. 수용인원은 1,100명 정도 가능하다.

물놀이장 이용시간과 입장료는 난지,양화 둘다 동일하다.

 

양화 물놀이장

양화물놀이장
양화물놀이장

성산대교 바로 오른쪽 동쪽방면으로 가까우며 양화한강공원 제3-5주차장에 주차 후 이용하면 된다.  도보로 3분정도로 가까운 편이다.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은 수심으로 0.8m 정도 되며 아이와 시간 보내기 좋은곳이다.

 

반드시 지참할것과 주의 사항

수영복과 수영모는 반드시 지참 해야 하며, 오리발이나 스노쿨링, 고무튜브등은 사용 금지이니 확인할것.

술 제외 하고 음식물 반입은 가능하나 먹을걸 들고 물에 들어가는건 안된다.  음주 후에도 물에 입수는 금지이니 꼭 지키자!


 

4살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이런 무더운 폭염의 날씨가 되니 적당히 어딜 데려가면 좋을까 하는 고민이 많았는데, 좋은 대안이 될 서울의 물놀이장과 수영장을 알아봤다.  야외수영장은 폭우가 아닌 이상 비가와도 비맞으며 놀기 좋으니 얼마나 좋은 대안인가?  

반응형

댓글